반응형
BlackRock, 미국으로부터 125억 달러 인수 승인
미국 연방에너지규제위원회(FERC)는 금요일에 세계 최대 자산관리사인 BlackRock이 Global Infrastructure Partners를 인수하는 것을 승인했습니다. 125억 달러 규모의 이 거래에서 BlackRock은 현금 30억 달러와 주식 약 1,200만 주를 발행할 예정입니다.
올해 초에 발표된 이 거래는 BlackRock의 자산 관리 포트폴리오를 크게 확대할 것입니다. Global Infrastructure Partners는 에너지, 운송, 디지털 인프라, 수자원, 폐기물 관리와 같은 분야에 투자한 것으로 유명합니다.
이 승인은 미국 에너지 규제 기관이 자산 관리자의 유틸리티 지분에 대한 감시를 강화하고 있는 시기에 이루어졌습니다. 작년에 Mark Christie 위원은 Vanguard, State Street(NYSE: STT), BlackRock과 같은 대형 자산 관리자가 유틸리티나 그 지주회사의 상당한 지분을 인수할 때 엄격한 심사를 거쳐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.
이 승인은 BlackRock의 인프라 입지를 확장하고 선도적인 투자 회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는 데 있어 중요한 진전을 의미합니다. BlackRock과 Global Infrastructure Partners는 아직 규제에 대해 언급하지 않았습니다.
반응형